저 또한 비전공자이며 그간 수료했던 수강생들 대부분 비전공자이거나 전혀 다른 일을 하다 온 분들도 많았습니다.
나이 또한 고등학생부터 40대까지 다양한 분들이 수강해왔으며,
저의 강의를 듣고 꾸준히 따라오신 분들 대부분 모두 취업에 성공하셨습니다.

반드시 하고자하는 열정이 필요하며, 강의 수강만으론 원하는 결과물을 낼 수 없습니다.
중간중간 제시하는 과제와 강의 마지막에 제안하는 추가 제작에 대해 성실이 임해주셔야 합니다.

강의 영상마다 댓글이 존재합니다. 해당 댓글에 궁금한 사항을 적어주시면됩니다.

  • 질문을 남기실 때에는 영상시간을 함께 적어주세요.
    • 예) 11:30에 23번째 줄에 있는 div라는 코드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 본인의 코드의 문제가 있을시에는 라인번호와 함께 캡처해서 올려주세요.
    • 윈도우 손쉽게 캡처하기 : Window + Shift + S

질문은 순차적으로 답변 되므로 일정 기간 소요될 수 있습니다.

YouTube video

에디트플러스는 자동완성 기능이 없습니다. 즉, 명령어 스펠링을 외우고 있어야만 제작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만약 명령어를 외우지 않을경우 자동완성이 없는 에디터에서 작업해야 할 상황이 옵니다.
저는 이러한 최악의 환경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에디트플러스를 권장하고 교육합니다. HTML, CSS등 기초강의는 에디트플러스로 강의를 진행하며, 그외의 강의는 자동완성 기능이 있는 Atom 또는 VSCode로 전환하게 됩니다.
저는 코드를 외우게 하지 않습니다. 반복반복 또 반복적인 학습으로 익숙하게 해드리는것이 목표입니다.
스펠링을 알고 쓰는 것과 처음부터 단축키만으로 제작하는 것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반드시 기초에 충실해야 합니다.

에디터는 사이트를 제작하는 툴에 불과합니다. 아래한글, MS Word 어느 소프트웨어로 작업하더라도 인쇄버튼을 누르면 프린트가 되어나오죠.
코드 에디터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에디터의 종류보다 어떠한 코드로 작성하는지 어떠한 방법으로 코딩을 해야하는 지가 중요하겠죠.

만약 다른 에디터로 이미 진행하고 계시다면 해당 에디터로 학습하셔도 됩니다.
다만, 강의영상 중간중간 아톰 에디터의 단축키를 안내하고 있어 수업 진행하는데에 있어 방해요소가 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톰 에디터는 2022년 12월 15일 이후로 추가 업데이트를 더 이상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모든 기능은 정상작동합니다.

포토샵은 모든 그래픽 툴의 모체에 해당됩니다.
그래픽을 사용하는 모든 직업군이 알아야하는 툴이기도 하죠.
만약 포토샵으로 시작하지 않고 Figma, XD 등 UI 제작툴로만 학습을 하게 된다면,
차후 프로젝트에서 여러 상황을 맞이하게 될것입니다.

이미지 합성, 누끼따기 등 UI툴에서 지원하지 않는 기술을 포토샵에서 제어해야 되는상황이 옵니다.
반대로 포토샵을 학습하신 후 UI제작툴로 전환하실때에는 크게 어려움이 없습니다.

방대한 양의 기술과 레이어에 대한 이해 등을 이미 모체가 되는 포토샵에서 조기학습하셨기 때문에
이를 모티브로 한 UI 디자인툴의 학습 속도는 상당히 빠를것입니다.

댓글로만 진행하는 질문답변은 해당 영상의 내용중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는 곳입니다.
‘1:1 온라인 코칭’은 질문 포함 수강신청한 강의의 모든 결과물을 메일로 전달받고
해당 코드를 분석하여 보완해야 할 점이나 잘못된 점을 ‘영상’으로 녹화하여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영상 피드백은 무엇보다 개개인에게 확실한 피드백이 되어 실력을 비약적으로 상승시킵니다.